언제쯤 '바람의 시'다워 질까? Kotaro Oshio - Wind Song

  코타로 오시오의 윈드송은 연주자에 따라 느끼는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다. 누군가는 분위기를 내기 아주 어려운 곡이라 말하고, 또 다른 이들은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의 입문곡이라 말한다. 

 

  혹자는 분위기를 내는 것 뿐만 아니라 윈드송의 운지법 자체가 어렵다고 말하기도 한다. 비교적 쉬운 코드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기술적으로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많다. 왜 그렇게 느끼는지 대화를 나누다 보니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됐다. 코드에 대한 이해 없이 타브 악보만 암보하여 연주한다는 점이다. 만약 코드를 염두에 두지 않고 이리저리 흩어져있는 숫자만 보고 연주한다면 시간이 훨씬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윈드송은 코드 워크에 아주 충실한 곡이다. 따라서 코드에 기반하여 연주하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그것을 공부해서 연습해보시라 추천한다.

 

언젠가는 바람을 타듯 여유로운 연주를 하고 싶다.

  이렇게 주제 넘게 조언을 하고 있지만, 아직 내 연주에서도 여유로운 바람이 느껴지지 않는다. 언젠가 나도 바람의 시를 노래할 수 있게 될까?

 

 

사용한 장비

  이 영상은 거의 1년 반 전에 연주한 것으로 라이크 윈드와 황혼을 연주한 시기와 비슷하다. 따라서 사용한 기타와 스트링, 촬영(녹음 포함) 장비가 두 곡을 연주했을 때와 같아서 아래 링크로 대신한다.

 

[통기타 음악/핑거스타일 연주곡] - 핑거스타일 기타 입문곡의 대명사 Like Wind

 

핑거스타일 기타 입문곡의 대명사 Like Wind

S.E.N.S. 의 Like Wind는 대표적인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곡이다. 물론 원곡은 피아노 연주곡이고, 누군가 기타 버전으로 편곡한 것이 그 시초다. 비교적 쉬운 코드와 리듬, 단순한 흐름을 보면 왜 아

acousticchas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