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캣츠 OST - Memory 핑거스타일 쉬운 타브 악보

  뮤지컬 Cats의 OST인 Memory를 핑거스타일 기타로 연주하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다. 그러나 시중에는 너무 어려운 수준의 악보들만 있어서 조금 더 쉬운 악보가 필요했다. 다방면으로 검색한 끝에 직접 그리는 것이 더 낫겠다고 판단했고, 그렇게 이 악보를 제작했다.

 

연주 영상

  먼저, 아래의 악보대로 연주하면 위의 유튜브 영상과 같은 음악이 된다. 연주를 위한 강좌는 아니고, 완성이 되었을 때의 느낌을 참고할 만한 영상이다. 

 

악보

뮤지컬 캣츠 - Memory 타브 악보의 일부

  이 블로그에서 이미 악보의 저작권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그 때문에 악보에 직접 올릴 수는 없고, 악보를 업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의 힘을 빌렸다. 그래서 아쉽지만, 이곳에는 악보의 첫머리만 공개할 수 있다.

 

[어쿠스틱 에세이] - 악보 블로그를 포기한 이유와 저작권 법

 

악보 블로그를 포기한 이유와 저작권 법

통기타를 주제로 블로그를 꾸리다 보니 악보 업로드에도 관심이 많다. 실제로 기타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가 악보이기 때문이다. 악보를 제작하는데

acousticchaser.tistory.com

 

  플랫폼을 이용하다 보니 당연히 악보는 무료가 아니다. 다만, 내가 정할 수 있는 한 가장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하였다. 지금 현재는 악보로 돈을 벌기보다 그저 저작권 위법을 피하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저작권법에 해당하지 않는 악보(클래식, 민요, 자작곡 등)들은 이 블로그에 무료로 공개할 것이다. 

 

악보 다운로드

https://fullscore.co.kr/2401250030/30

 

뮤지컬 캣츠 OST- Memory 핑거스타일 쉬운 타브 악보

쉬운 운지를 위해 3Capo, G key를 선택 했고, 어려운 베이스 라인은 생략 했습니다.

www.fullscore.co.kr

  Memory의 타브 악보는 위 링크에 업로드했다. 악보 구매와 관리를 위해 풀스코어 가입이 필요한데 훌륭한 악보가 많고, 결제가 간편하니 가입해 두시는 것을 추천한다. 

 

연주에 대한 조언

  많은 연주자들이 타브 악보의 코드에 주목하지 않는데 코드를 보면 악보를 해석하는 시간이 훨씬 단축된다. 타브에 나열되어 있는 숫자들이 코드에 기반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코드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가능한 이야기다.

 

  또, 멜로디에 해당하는 노트와 코드, 또는 리듬에 해당하는 노트를 구분할 수 있으면 좋다. 여기서 멜로디는 조금 더 크게 쳐주고, 나머지는 그보다 작게 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악보의 3번 마디에서 1번 줄 3 프렛을 치는 두 번은 모두 멜로디이니 다른 노트들보다 조금 더 강조해 주고, 나머지는 약하게 연주하는 식이다. 이 것은 다른 곡에서도 대부분 해당되는 내용이니 연습하다 보면 전보다 더 듣기 좋은 음악이 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